의성 농ㆍ특산품 서울 나들이

2012-11-28     유길상

의성군(군수: 김복규)은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의성의 우수 농ㆍ특산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시키고 수도권 시장의 전진 기지 구축을 통한 지속적인 판매 확충을 위하여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2일간 서울시 노원구 노해근린공원에서 “도․농 상생을 위한 의성 농ㆍ특산품 홍보 및 판촉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판촉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의성마늘명품화사업단에서 김장전용 마늘양념으로 만든 김치(3㎏, 100개)를 자매결연을 맺은 서울시 노원구 관내 소년ㆍ소녀가장 등 형편이 어려운 가정에 제공하는 의성김치 전달식과 농ㆍ특산품 홍보․시식 및 판매 촉진행사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때 이른 한파가 사람들의 마음을 움츠려 들게 하는 가운데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으로 훈훈한 농심을 전함과 함께 한국마늘의 대표 브랜드인 『명품 의성마늘』을 비롯한 의성 옥사과, 황토쌀, 의로운쌀, 청결고추 등 농․특산품과 의성 마늘목장의 마늘소ㆍ마늘포크 그리고 참기름, 고춧가루, 흑마늘 제품, 천년초, 식초류, 가을빛고운 제품 등 가공품을 서울시민들에게 선보이며, 2일간 홍보 및 판매 촉진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의성군 관계자는 "이번 판촉행사로 의성의 우수 농․특산품의 브랜드 이미지도 높이고 판로 개척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