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축산 리더자 육성교육 수료식
명실상감한우브랜드
2009-03-09 경북인뉴스
상주시는 명실상감한우브랜드 리더자 육성교육과정 수료식을 지난 6일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에서 안성규 상주부시장을 비롯한 축산관련단체장, 수료생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이번 교육은 축산업에 대한 실용기술 및 연구 역량을 체계적으로 배양시켜 국제적인 감각과 능력을 가진 21세기 축산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갈 브랜드 인재 육성을 위해 개강됐다.
교육은 한우 고급육생산외 5개 과정을 30주 180시간을 기준으로 명실상감한우브랜드회원 50명을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 산학협력단 분단에 교육 위탁의뢰하여 실시하였다.
교육에 참여하고 이수한 수료생들에게는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 생명자원과학대학장의 수료증이 발급되었다.
한우산업 정책ㆍ고급육 생산ㆍ번식우 생산ㆍ조사료생산 과정등을 이수한 수료생들은 상주지역 한우 혁신리더로서 마을 단위 지도자 등 인적 자원 네트워크로 활동하여 고급육 생산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이날 교육을 수료한 축산농가들은 “지난 30주 동안 현장에서의 기술뿐만아니라, 고급육생산방안, 전문지식 또한 지속적으로 습득하여 향후, 한우 고급육생산에 있어서 꼭 필요한 부분을 새롭게 알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상주시 축산특작과장은“축산 리더자 교육은 상주 한우산업발전을 앞당기는 원동력이 될 것이며, 매년 50명씩 2010년까지 총 150명의 축산 리더자를 양성하여 현장 지도자로 활용하여 억대농 5천호 육성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