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2012년도 전국 공무원 승마아카데미』개최
인천광역시 연수구청 등 전국 지자체 20여명 참가
상주국제승마장에서는 말 산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조기정착을 위해 전국 공무원을 대상으로『2012년도 전국 공무원 승마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승마아카데미는 기별 20명 내외의 3기 과정으로 진행되는데, 교육비는 14만원이며, 숙박 및 식비는 자부담이며, 제1기 과정은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제2기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제3기는 11월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농림수산식품부 및 한국마사회 말 산업 실무담당자 초빙을 통한 말 산업정책 추진방향 및 비전에 대한 강의, 상주국제승마장 교관을 통한 평보, 속보 등 승마관련 기본교육 및 강습, 상주시 관내 주요 명승고적 문화․관광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8월부터 전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신청 접수결과 처음 개설하는 과정임에도 70여명이 넘는 신청자가 접수되어 과정별 계획인원이 조기에 마감될 정도로 승마아카데미에 대한 호응도가 매우 높았으며, 제1기 과정은 지난 9월 25일부터 인천광역시 연수구청 등 전국 지자체에서 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다.
본 과정은 그동안 농어촌 환경변화에 대응, 말 산업 육성과 연계한 도․농교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말 산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조기정착을 위해서는 국민 공감대 형성과 무엇보다 공무원의 가교 역할이 매우 클 것이라 판단하여 『2012년도 전국 공무원 승마아카데미』운영을 계획하게 된 것이다.
상주시에서는 향후 본 과정의 다양한 성과분석과 보완을 통하여 향후 더 많은 공무원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함은 물론 일반인 과정도 신설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