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안전한 먹거리 공급에 기여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HACCP 교육과정 개설
2012-04-30 유길상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원장 석현하)은 경북지역 식품산업체의 생산관리 및 위생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그에 따른 지역식품산업의 이미지개선과 경쟁력제고를 위하여 “식약청 인증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정기 교육과정”을 개설하였다.
경북 지역전략산업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HACCP 도입 후 사후관리 업무를 위한 식품의약품안전청 지정 의무교육으로, 경북지역 식품산업체의 HACCP 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을 유도하기 위하여 개설된다.
전 세계적으로도 안전한 식품생산을 위한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제도정착 및 위생관리체계가 강화되는 추세이며 우리나라에서도 적극 권장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전문교육이 수도권에서 실시되어 지역 산업체에서는 교육 참여가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에서는 “HACCP 정기과정”을 지역에 개설하기로 하였는데 경북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석현하 원장은 “전 세계적으로 식품안전성 제고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며, 우리나라에서도 식품안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관련제도가 더욱 강화되어 질 것이다. 따라서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지역기업의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지역실정에 맞는 전문교육 개설을 통해 우리 지역의 중소기업에서도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빠르게 도입하고 적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