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는 미래의 꿈과 희망
제89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2011-05-02 경북인
안동시에서는 제89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신나는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유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제11회 안동시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안동시, 안동교육지원청, 안동청년회의소 주최로 5월 5일 09:20부터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이벤트공원에서 어린이 및 학부모, 가족 등을 대상으로 기념식과 축하공연 및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식전공개행사로는 태권도 시범, 댄스 공연, 어린이 농악 등이 펼쳐지고, 제1부 기념식은 예술무대에서 어린이헌장낭독, 어린이 날 노래제창, 안동MBC어린이합창단 축하공연 등이 개최된다.
한편 전국교직원노동조합안동초등지회(회장 변우호)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2011년 찾아가는 어린이날 행사'를 송천동 송천초등학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송천동 지역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인근의 장애인과 소외계층 어린이들이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여는마당이 10:00에 신나는 길놀이와 함께 거행이 되며, 체험마당에서는 숲과 들풀 체험, 연만들기 체험, 재활용 바람개비만들기체험, 나만의 티셔츠 만들기, 목공예, 카네이션만들기, 비누방울놀이, 버들피리만들기, 제기만들어차기, 과학놀이, 솜사탕 및 팝콘만들기, 사진 촬영하여 액자 만들기 등 흥미롭고 유익한 체험위주의 행사가 알차게 펼쳐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