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싱크탱크(Think Tank) 발족

행복안동자문위원회 창립총회

2010-09-18     경북인

 

권영세 안동시장은 9월 17일 시청 대회실에서 민선 5기 공약사업 추진 및 새로운 의견 수렴을 위한 행복안동자문위원회 창립총회를 가졌다.

행복안동자문위원회는 안동시 주요업무 및 권영세 안동시장이 시민과 약속한 6대 분야 38개 사업의 공약사항 및 민선 5기 시정의 싱크탱크(Think Tank) 역할로써 시민과 소통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게 되고 시정운영 전반에 대한 자문과 주요정책 수립시 위원회의 의견을 수렴, 민선 5기 시정목표와 시정방침을 실현하게 된다.

행복안동 자문위원회는 행ㆍ재정분과, 경제산업분과, 교육복지분과, 문화관광분과, 지역개발분과 등 5개 분과위원회로에 대학교수, CEO, 사회단체대표 등 각 분야의 전문가 3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시정의 정책수립에 관한 자문과 새로운 정책 건의, 행정개선에 관한 자문, 장단기 정책발전계획에 관한 자문, 새로운 시책 적정성 자문 및 검토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위원회 위원위촉은 각계각층에서 전문성과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교수, 연구원, CEO, 사회단체 대표 등을 부서별로 추천받아 지역발전에 헌신적으로 공로할 인사로 엄선했다.

자문위원회 위원장인 안동대 남치호 교수는 "행복안동에서 도청소재지로써 행복경북을 이루기 위해 여러 위원들의 고견과 시민과의 원할한 소통으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