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농업기술센터, 2020 식문화 리더 및 우리쌀 활용 교육 과정 개설
홈스토랑·집밥생활·전통음식·수제디저트·제과제빵 총 5개 과정 활용 교육 실시
2020-11-11 김용준 기자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류종숙)는‘식문화 리더 및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 5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식문화리더 양성교육은 4개 과정(홈스토랑·집밥생활·전통음식·수제디저트)이며, 다양한 우리 쌀 활용교육은 제과제빵 1개 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안동시민을 대상으로 7월부터 △면역력 UP, 건강 UP 홈스토랑을 시작으로 △슬기로운 집밥생활, △전통음식 등 제 과정을 총 14회 교육하며 마무리됐다. 현재 농촌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수제 디저트 과정이 10월 28일부터 11월 25일까지 5회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쌀 소비 촉진과 인식 변화를 위한 다양한 우리 쌀 활용교육은 생활개선회원을 대상으로 쌀가루를 활용하여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제과·제빵에 관한 이론 및 실습 과정을 교육하며 9월에 4회를 진행하였고, 농사가 마무리되는 11월 중순부터 4회를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최근 미디어를 통해 요리, 음식에 대한 관심이 급상승하는 가운데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음식 문화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