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청년마을일자리 뉴딜사업' 신청자 모집

사업화 자금 1천5백만 원 지원 및 창업 교육‧전문가 개별 컨설팅 최대 2년 지원

2020-04-09     김용준 기자

예천군(군수 김학동)4월16일까지 마을지역자원으로 청년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창업모델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청년마을일자리 뉴딜사업 신청접수를 받는다.

청년마을일자리 뉴딜사업은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며, 사업대상은 경상북도에 주소지를 둔 만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 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창업 분야는 예천군의 지역 자원을 활용한 사업 아이템이라면 제한이 없으나 농촌 발전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는 6차 산업 아이템일 경우 심사 시 우대받을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참여자에게는 사업화 자금 15백만 원과 함께 창업 교육과 전문가의 개별 컨설팅을 최대 2년간 지원한다.

,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 등 유사 사업 중복 참여자 및 사업선정 이후 직장생활을 지속할 계획이 있거나 기 창업자 중 본 사업 선정 이후 기존 개인사업과 연계해 추진하려는 경우 등은 사업 참여에서 제외된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예천군청 홈페이지(www.ycg.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16일까지 안동대학교 지역산학협력관 창업지원센터로 우편 및 이메일(bi6916@anu.ac.kr)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