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풍천풍서초 학부모, ‘선비문화체험’ 프로그램 참여
선비정신 배워 내 자녀에게 인성교육을
2019-05-22 김용준 기자
풍천풍서초등학교(교장 홍성중)는 5월 21일(화) 학부모 45명을 대상으로 도산서원 선비문화 수련원이 주관하는 선비문화수련원 학부모 1일 과정에 참여하였다.
체험프로그램은 학부모님들이 퇴계 이황 선생의 선비 정신과 가르침을 자녀들 인성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어떤 부모가 자녀를 훌륭히 기르는가’라는 주제로 강의를 들은 후 퇴계선생의 발자취를 따라 사색의 시간을 가져보는 퇴계명상 길 걷기와 도산서원 탐방으로 유적에 담긴 가르침을 이해하고 의례 체험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퇴계종택을 방문하여 종손과의 대화를 통해 그들의 삶을 엿볼 수 있었고 몸소 선비정신을 느끼고 체험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되었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전연옥 학부모는 퇴계 이황 선생의 삶에 깊은 감동을 받았고, 도산서원 선비 문화 수련 후 지금보다 더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길을 만날 수 있었다고 감동을 전하였다.
풍천풍서초 홍성중 교장은 “이번 학부모 연수를 통해 가정에서 우리 아이들이 좀 더 바르게 자랄 수 있는 인성의 밑거름을 다질 수 있는 가정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게 되길 바라며, 참가한 학부모님들에게도 우리 지역의 고유한 선비문화를 즐기고 함께 향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