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2010년도 자연재해예방 표어ㆍ포스터 공모
3월 24일까지 군청이나 읍면으로 우편ㆍ방문접수
2010-03-11 경북인
예천군에서는 제17회 방재의 날을 맞이하여 군민들의 방재의식을 고취시키고 재해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자연재해예방 표어 및 포스터를 공모하고 있다.
경상북도와 예천군이 주관하고 소방방재청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에는 초등부, 중ㆍ고등부, 대학ㆍ일반부로 나누어 공모하고 공모 분야는 표어와 포스터이다.
표어는 16자 이내로 구성되어야 하며, 포스터는 4절 또는 B3용지 크기에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 그래픽 등이며 공모 주제에 맞는 가시적인 평면 표현물 1매와 작품설명서를 오는 24일까지 군청 재난관리과와 읍ㆍ면사무소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작품 주제는 재해위험시설물에 대한 사전 점검ㆍ정비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내용, 자연재난 발생시 사전 대비로 인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 할 수 있는 내용, 자연재난의 엄청난 재앙을 실감할 수 있는 내용, 재난피해지역 주민과 아픔을 함께 나누고 합심하여 피해를 극복하는 내용 등이면 된다.
군 관계자는 “우수작품은 도를 거쳐 중앙에 추천되며 포스터로 확대 제작하여 전국에 배부 및 전시회 등을 통하여 홍보되오니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청 재난관리과(054-650-633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