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여성복지회관, 하반기 교육생 인터넷 선착순 모집
오는 6일부터 11일까지 과목별로
안동시 여성복지회관에서는 2009년 하반기 여성교육에 참여할 기술교육 및 취미ㆍ교양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요강과 신청방법은 안동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여성복지회관을 통해서 배부하고 있으며, 신청 접수는 인터넷 접수를 하고 있으며 회관 방문시 접수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우선모집은 8월 3일부터 4일까지 기술교육에 신청하는 기초수급자, 국가유공자 가족 및 저소득 모자가정, 사회복지시설 입소자가 해당되며 방문접수를 받는다.
일반모집은 오는 6일부터 11일까지 과목별로 정해진 날짜에 인터넷 선착순으로 신청을 접수한다.
하반기교육은 오는 20일부터 12월 18일까지 4개월 과정으로 실시하게 되는 데기술교육은 양재,홈패션,생활한복,천연염색,천연화장품,한식.양식조리사반,제과.제빵기능사반,퀼트,포토샵,컴퓨터활용능력 등 17개반 365명,취미ㆍ교양교육은 전통요리,영어회화,기공체조,컴퓨터기초,에어로빅,요가,닥종이공예,민화,한글교실 등 9과목 250명이며, 취업교육은 컨텍상담사 양성교육을 처음으로 실시하게 되는데 기당 20명씩 총 2기 40명을 교육하게 된다.
교육기간동안 교육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만 24개월 이상 취학 전의 교육생 자녀를 돌봐주는 일시아동보호실을 운영 하는데, 일시아동보호실은 여성회관의 탁아지원봉사자들의 봉사활동으로 운영하게 된다.
여성복지회관은 "여성교육 전문기관으로서 여성들의 잠재능력을 계발하는 다양한 사회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우리시 여성의 사회진출을 돕는 버팀목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