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부설초, 스포츠를 통한 건강한 토요일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활성화로 몸도 마음도 쑥쑥

2017-10-23     편집부

대구교육대학교안동부설초등학교(교장 권혁직)은 지난 21일 제46회 명륜페스티벌의 마지막 행사로 토요스포츠데이를 개최했다. 오전에는 안동롤러경기장에서 교내인라인롤러대회, 오후에는 명륜 체육관에서 배드민턴, 배구, 피구대회를 진행했다.

교내인라인롤러대회에는 올해 소년체전에서 2관왕에 오른 6학년 김민서 학생 등의 우수 선수를 발굴한 대회로 운동부에 소속된 레이싱 선수 30명과 스포츠클럽에서 인라인을 즐기는 50여명이 참가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오후에 열린 배드민턴, 배구, 피구대회에는 교내 토요스포츠클럽에서 활동하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약 80여명이 참가했다. 매주 토요일 학교 체육관에 나와 친구들과 땀 흘리며 키운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토요스포츠데이에 참가한 6학년 유도엽 학생은 꾸준한 운동을 통해 몸도 건강해지고 친구들과 더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겨서 좋았다“고 말했다.

또, 권혁직 교장은 “즐기며 참여하는 스포츠 태도를 기르고, 학교 전통 교육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며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활성화는 학생들의 복지 및 건강 체력을 증진함은 물론 학생들의 흥미와 성취 욕구를 해소하고 있는 만큼 학생들이 평생 체육의 기틀을 마련하고 보다 활기차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