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2017 풍기인견 서울페스티벌 개최
풍기인견, 시원하고 부드러운 청계 향연
영주시(시장 장욱현)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풍기인견발전협의회(회장 송종명)주관하는 ‘2017 풍기인견 서울페스티벌’이 오는 6월 5일(월)부터 7일(수)까지 서울 청계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뛰어난 옷감으로 알려진 인견의 국내 대표 브랜드 ‘풍기인견’을 대도시 소비자들이 보다 가까이 접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다양한 이벤트들이 펼쳐질 계획이며 개막식은 5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개막식에서는 편안한 라운지웨어부터 스타일리쉬한 평상복, 가족들이 함께 입을 수 있는 패밀리룩 등 풍기인견으로 개발, 제작된 의상을 확인할 수 있는 패션쇼가 선보인다. 전문 모델들이 공연형 보이그룹 ‘소년24’와 펼치는 콜라보레이션 퍼포먼스도 준비하는 등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현충일인 행사 2일차 6일에는 거리홍보와 현장이벤트가 꾸며지며, 7일에는 오후 1시부터 플리마켓 경매쇼가 열려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행사기간 동안에는 풍기인견 제품의 전시와 홍보, 현장판매가 진행되는 판매부스도 상시 운영되어 양질의 풍기인견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길거리공연도 곳곳에서 펼쳐진다.
또, 풍기인견의 ‘시원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디저트용 소프트 아이스크림도 한시적으로 무료 제공된다. 영주시 관계자는 “해마다 갱신되는 여름 무더위에 풍기인견 소재가 각광을 받아오고 있어 풍기인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와 활용성을 알리기 위해 페스티벌을 준비했다”며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가 많이 준비된 만큼 즐거운 도심 속 축제로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